admob을 가입해준다. 파이어베이스에 가입한 구글 계정이 필요하다. 가입 및 활성화가 되려면 하루 이상 소요되기도 한다.
Google AdMob: 모바일 앱 수익 창출
인앱 광고를 사용하여 모바일 앱에서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고, 사용이 간편한 도구를 통해 유용한 분석 정보를 얻고 앱을 성장시켜 보세요.
admob.google.com
-앱 마켓에 유료앱 배포 수익 모델
-앱 내 배너 광고 수익 모델
-앱 콘텐츠 판매 수익 모델 : 인 앱 결제
-구독 수익 모델
-앱 개발 용역 수익 모델
-외부 브랜드 광고 수익 모델
가장 쉽게 수익 구조를 앱에 연결할 수 있는 방법은 앱 내 배너 광고 수익 모델임.
배너 수익 방식도 다양함.
-배너 클릭
-배너 광고 시청
-배너 광고 사용자 참여
구글 애드몹에서는 총 4가지의 광고 유형을 제공함.
-배너
-전면
-리워드
-네이티브 고급 광고
애드몹에서 여러가지 기본 설정을 마치고 앱에서 애드몹 사용을 준비한다.
구글 애드몹 역시 Expo에서 지원해줌.
expo install expo-ads-admob
설치 완료 되면 app.json을 열어 하단에 android,ios부분을 추가해준다.
ios
"ios": {
" supportsTablet ": true
},
를 덮어쓴다.
중요한 점은 ios의 bundleIdentifier 와 googleMobileAdsAppId
android의 package 와 googleMobileAdsAppId 는 자신의 값이 되어야 한다.
bundelIdentifier는 com.company.appname형식,
google~AppId는 admob에서 앱 추가를 하면 앱마다 고유 번호가 나오는데 그걸 복사해서 넣어준다.
광고를 만들면 main에 추가해야하는 키를 알려준다.
마켓에 배포를 하기 위해서는
-앱 로고
-앱 스플래시 스크린(앱 켜면 시작되는 이미지)
-앱 마켓에 올릴 설명 이미지
를 준비해야한다.
app.json에 보면 logo, splash 등 사진이 들어가 있는데 이것을 수정해주면 된다. png로 뽑아야한다.
배포하려면 구글/애플 개발자 라이선스를 사야함.
expo build:android로 안드로이드용 앱을 만듦. apk로 선택.
키 없으면 generate~선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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