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광고 넣기

by TAMIK 2021. 7. 8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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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dmob을 가입해준다. 파이어베이스에 가입한 구글 계정이 필요하다. 가입 및 활성화가 되려면 하루 이상 소요되기도 한다.

https://admob.google.com/

 

Google AdMob: 모바일 앱 수익 창출

인앱 광고를 사용하여 모바일 앱에서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고, 사용이 간편한 도구를 통해 유용한 분석 정보를 얻고 앱을 성장시켜 보세요.

admob.google.com

 

-앱 마켓에 유료앱 배포 수익 모델

-앱 내 배너 광고 수익 모델

-앱 콘텐츠 판매 수익 모델 : 인 앱 결제

-구독 수익 모델

-앱 개발 용역 수익 모델

-외부 브랜드 광고 수익 모델

 

가장 쉽게 수익 구조를 앱에 연결할 수 있는 방법은 앱 내 배너 광고 수익 모델임.

배너 수익 방식도 다양함.

-배너 클릭

-배너 광고 시청

-배너 광고 사용자 참여

 

 

구글 애드몹에서는 총 4가지의 광고 유형을 제공함.

-배너

-전면

-리워드

-네이티브 고급 광고

 

 

애드몹에서 여러가지 기본 설정을 마치고 앱에서 애드몹 사용을 준비한다.

구글 애드몹 역시 Expo에서 지원해줌.

 

expo install expo-ads-admob

설치 완료 되면 app.json을 열어 하단에 android,ios부분을 추가해준다.

ios

"ios": {
	" supportsTablet ": true
},

를 덮어쓴다.

 

중요한 점은 ios의 bundleIdentifier 와 googleMobileAdsAppId
android의 package 와 googleMobileAdsAppId 는 자신의 값이 되어야 한다.

bundelIdentifier는 com.company.appname형식,

google~AppId는 admob에서 앱 추가를 하면 앱마다 고유 번호가 나오는데 그걸 복사해서 넣어준다.

 

광고를 만들면 main에 추가해야하는 키를 알려준다.

 

마켓에 배포를 하기 위해서는

-앱 로고

-앱 스플래시 스크린(앱 켜면 시작되는 이미지)

-앱 마켓에 올릴 설명 이미지

를 준비해야한다.

 

app.json에 보면 logo, splash 등 사진이 들어가 있는데 이것을 수정해주면 된다. png로 뽑아야한다.

 

배포하려면 구글/애플 개발자 라이선스를 사야함.

expo build:android로 안드로이드용 앱을 만듦. apk로 선택.

키 없으면 generate~선택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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