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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리재질 표현하기
Principle BSDF에서 Transmission과 Roughness를 조정하기보다는 Glass BSDF를 쓰는 것이 좀 더 재질감이나 두께감 등이 유리같다
하지만 문제는 Glass BSDF를 쓴 것은 EEVEE렌더에서 보이지 않음
이를 해결해주기 위해 노드를 분리
Material Ouput을 각각 Cycles / EEVEE로 설정해주고 다른 노드들을 복사해서 똑같이 넣어주면 EEVEE에서도 유리 재질 보다 정확히 표현 가능
다만, EEVEE와 Cycles의 렌더 방식 특성상 모든 노드들의 수치들도 같으면 조금 차이가 날 수 있으니 적절히 보면서 각각 수치는 조절해줘야 한다.
블렌드 모드를 알파 블렌드로 설정해주는 것도 잊지 말자.
참고로 Settings는 EEVEE모드에서는 따로 Settings로 나와있고 Cycles에서는 Viewport Display 속에 Settings가 들어가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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